강병삼 제주시장, ‘청년 행복 소통e’ 채널 운영 관리 철저 주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9 12:20:22
  • -
  • +
  • 인쇄
3월 둘째주 주간간부회의에서 시민 소통 모델로 안착할 수 있도록 신속한 피드백 요청
▲ 강병삼 제주시장

[뉴스스텝] 강병삼 제주시장은 9일, 3월 둘째주 주간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강 시장은 6일부터 청년 소통창구인 ‘제주시 청년 행복 소통 e’ 오픈채팅방 채널 운영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7일 직접 참여하여 청년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었는데, 생각보다 더 큰 호응과 정돈된 의견들이 제시되어 새삼 놀랐다”면서, “앞으로 청년은 물론 시민들과 소통하는 모델로 안착될 수 있도록 제안사항에 대해 꼼꼼한 검토와 신속한 피드백을 진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강 시장은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주들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행사기간 동안 무엇보다도 안전관리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축제 후에는 ▲행사장 쓰레기 수거 ▲오름 불놓기 잔불관리 등에도 만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지난 2일부터 시작된 농민수당 신청․접수와 관련, 어르신 농업인들이 수당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와 관련한 홍보와 안내를 적극적으로 펼쳐 달라고 역설했다.

그리고 전 부서에서는 ▲기성급 지급․선고지 활용 ▲재료비 즉시 집행 ▲인건비 조기집행 ▲공직자 복지포인트 3월 중 사용 등 소비투자 부문 재정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타 지자체 국비사업을 벤치마킹하여 제주시에 접목할 수 있는 신규사업을 발굴해 달라고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강 시장은 도내 32개 농․임․수산조합 조합장 선거 마무리에 따른 현수막 정비와 도의회 업무보고 주요 지적사항들에 대한 면밀한 후속조치를 이행해 달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