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올 한 해도 수고했어요 서귀포예술단이 준비한 다채로운 연말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2:30:31
  • -
  • +
  • 인쇄
▲ '2025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예술단 송년음악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2월 18일 19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예술단의 '2025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무대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관객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로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통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번째 무대는 서귀포합창단의 감미로운 합창으로 문을 연다. 지난 3월, 초연으로 큰 호응을 얻은 이건륜의 ‘서귀포 환상곡’ 중 ‘올레길에서’,‘광치기 해변에서’, ‘서귀포여 영원하라’ 세 곡을 서귀포관악단과 함께 연주한다. 올레길을 걸으면서 느꼈던 상쾌한 기분, 서귀포가 주는 아름다운 풍경들을 노래하는 이 곡은 서귀포의 영원한 기상을 노래로 표현하여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이어서, 올 한 해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벨라어린이합창단이 특별공연을 펼친다. ‘그레그 길핀’ 편곡의 ‘크리스마스 종소리 메들리’를 시작으로, 김미현 편곡의 무궁화, ‘롤로 딜워스’의 ‘행복하기에 노래하네’를 들려주며 어린이합창단만이 줄 수 있는 순수한 울림으로 무대에 진한 여운을 더한다.

세 번째 무대는 서귀포관악단이 준비한다. 첫 곡은 ‘로버트 스미스’의 ‘오디세이 교향곡 2번중 1악장, 일리아드’를 연주한다. 고대 그리스 서사시 ‘오디세이’를 바탕으로 구성된 곡으로, 나팔소리로 시작하는 웅장한 금관 사운드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며 관악의 매력을 깊이 있게 전달한다.

이후,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영과 함께 협연 무대를 펼친다. 바이올린 솔로의 화려한 고난도 기교가 돋보이는 ‘비토리오 몬티’의 ‘차르다시’와 ‘파블로 데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젠’을 연주해 생동감과 열정을 더한다.

이번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할 곡으로 ‘차이코프스키’의 ‘1812 장엄 서곡, 작품번호 49’를 연주한다. 대포소리, 종소리 등의 극적인 효과가 더해지는 이 곡은 장대한 구조 속 연말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음악의 불꽃으로 가득한 감동적인 피날레를 장식한다.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 예매는 서귀포 e티켓 홈페이지에서 12월 18일 17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