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2:20:30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안녕하세요, 어르신! 우유로 안부를 묻습니다.” 철원군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사업을 추진한다.

‘철원군’은 고령화 시대에 홀로사는 어르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보호를 위해 지난 10월부터 ‘철원지역자활센터’ 독거노인 식사배달사업과 연계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사업'은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법인’이 2003년부터 서울 금호동 지역에서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건강을 염려해 ‘사랑의 우유 나눔’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현재는 서울지역 25개 구를 포함한 총 40여 개 지자체에 확대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철원군’은 이 사업을 통해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서 멸균우유(월1,920개)를 지원받아 60세 이상 저소득 결식 우려 독거노인 240가정에 매주 2개의 우유를 배달함으로써, 영양식 제공과 더불어 안부와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게 된다.

‘철원군’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강원철원지역자활센터’는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고독사를 예방하고, 홀로사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고자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사)우유안부법인이 우유를 후원하고, 철원군에서 행정적 지원을 하며, 철원지역자활센터에서는 매일 도시락 배달과 함께 우유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을 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 사업을 통해 홀로사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의 사회안전망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