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건설, 아동이 행복한 전주시 만들기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2:20:07
  • -
  • +
  • 인쇄
신성건설, 2일 전주시에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1000만 원 기탁
▲ 신성건설 디딤씨앗통장 기부금 전달식

[뉴스스텝] 신성건설이 소외계층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로 했다.

2일 전주시에 따르면 신성건설은 이날 전주시 아동복지과에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은 디딤씨앗통장 자격이 되는 지난해부터 내년도 출생아 가정의 디딤씨앗통장 가입과 향후 꾸준한 저축을 독려하기 위해 출생 및 통장 가입 축하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디딤씨앗통장은 목돈 마련을 도와 아동이 성인이 됐을 때 건강하고 튼튼한 자립을 돕는 사업으로, 18세 미만의 △가정위탁 △아동복지시설·장애인거주시설 입소자 △기초생활수급자가 가입 대상이다.

대상 가정이 적립금을 입금하면 지자체에서 적립금의 2배로 매월 최대 10만 원을 추가 지원하는 방식이다.

대상자가 0세에 가입해 매월 빠짐없이 5만 원을 저축할 경우 만기 해지 때 약 3800만 원을 모을 수 있다. 만기해지금은 아동이 성인이 돼 자립 사유가 발생하지 않으면 24세 이전까지는 찾을 수 없고, 해지금은 아동 당사자 외에는 찾을 수가 없어 실질적인 자립에 도움이 되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는 일에 동참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신성건설의 기부금을 시작으로 앞으로 디딤씨앗통장에 대한 후원을 넓혀, 좋은 사업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성건설은 전주시 소재 기업으로, 토목공사업과 건축주택사업, 조경공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장이다. 신성건설을 모두가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이루는 것을 이념으로 삼아 △장학사업 △정기 무료 연탄 지원배달 △김장철 김치 나눔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