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중장년 퇴직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료식 및 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2:20:32
  • -
  • +
  • 인쇄
▲ 중장년 퇴직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여 실제 창업을 돕기 위해 마련한 ‘중장년 퇴직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료식을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30분 청년스테이지온에서 개최했다.

수료식에 이어 김종훈 동구청장과 수료자와의 간담회가 오후 7시 30분부터열렸다.
 
‘중장년 퇴직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지난 12월 9일부터 18일까지 총 5일간 열렸으며,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가 전문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퇴직자, 퇴직 예정자, 주민 등을 대상으로 열렸다.

동구는 중장년이 활용 가능한 정부 지원사업, 마을기업 지정 요건, 중장년이 설립한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사례 등을 교육했으며, 수료자 중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과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전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사회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중장년과 시니어들의 열정이 사회적경제 창업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동구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