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맺음과 이음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2:20:14
  • -
  • +
  • 인쇄
“삶의 역량을 키워주는 예술교육, 학교에서는 누구나 예술가”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과 25일 원주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에서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3 학교문화예술교육 맺음과 이음 콘서트’를 개최한다.

‘학교문화예술교육 맺음과 이음 콘서트’는 △2023년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사업 운영 성과 ‘맺음’과 △2024년 학교문화예술교육 비전과 철학 ‘이음’을 주제로 예술이 삶이 되는 강원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콘서트는 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상력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여 교사의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오케스트라, 더불어하모니(합창), 연극,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 등의 문화예술교육 사업 내용을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공유하며, 교사 주도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확장 운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강원특별자치도 대표 인디밴드인 ‘모던다락방’의 공연과 함께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예술로 물들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이번 맺음과 이음 콘서트가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 공유의 시간이자 교사들의 예술교육 역량 강화와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올해의 성과가 학생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차기 년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