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지역 경기 활성화 스포츠 이벤트가 최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12:20:46
  • -
  • +
  • 인쇄
▲ 철원군, 지역 경기 활성화 스포츠 이벤트가 최고

[뉴스스텝] 철원화강 다슬기 축제와 함께 막을 내린 2023 철원컵 전국유소년축구대회 및 전국여자풋살대회가 지역 경기 활성화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11일 철원군에 따르면 지난 8월 3일부터 6일까지 김화생활체육공원 축구경기장 외 3개 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전국의 80개팀, 1,000여명의 유소년꿈나무들과 전국의 56개팀, 1,200여명의 여성풋살동호인들이 철원군을 찾았다. 4일간 음식점, 숙박업소 등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하기 힘들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

유소년축구대회는 예선전의 조별 순위결과로 본선전을 진행하여 참가팀들의 수준에 따른 대진형성으로 참가 지도자 및 학부모들에게도 극찬을 받았다. 스포츠놀이터와 수중축구 부스를 설치하여 무덥고 습한 날씨에서 선수들이 시원하고 즐겁게 임했다. 이런 주최측의 노력으로 8월의 무더운 날씨에서도 온열증상을 보인 유소년선수는 1명도 없었다.

특히 여성풋살대회에는 전국 최대규모의 대회로 전 국가대표 조원희 선수를 초청하여 팬싸인회, 사진촬영 등 선수들과 호흡하는 뜻깊은 이벤트도 펼쳐졌다.

여성부는 상위리그 고양레이디스FS, 하위리그 원더티쳐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철원군 관계자는 "전국 최대규모로 열린 이번 대회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철원화강다슬기축제에도 많은 선수들이 방문하여 즐겨주심에 진정한 축제, 페스티벌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철원군축구협회, 드림메이커스, 강철FC가 주최/주관하고 철원군,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 (주)희성, 드르니국수, 기둥교육, AOA스포츠의 후원으로 열린 전국 최대 규모의 종합대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지방공무원 7급 임용 필기시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1월 1일 소담중학교에서 녩년도 지방공무원 7급 등 임용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시험을 통해 행정 7급 4명, 농촌지도사 1명 등 총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행정 7급은 4명 선발에 263명이 지원해 65.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62.2대 1과 비교해 소폭 상승한 수치다. 농촌지도사는 1명 선발에 46명이 지원했다.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부산 금정문화재단,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금정구 예술인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5 하반기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대연습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상반기 포럼이‘동행: 금정예술가 정답게 주고받는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 문화환경의 변화 속에서 예술 생태계의 현황을 공유하고

충북도, “놀꽃마루에 곤충보러 왔어요!”

[뉴스스텝] 충북도는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통합 돌봄공간 ‘놀꽃마루’에서 아이들이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 숲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숲속을 산책하며 곤충과 식물 관찰, 숲속 보물찾기, 친구와 함께하는 미션놀이 등 다양한 생태 활동을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