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백운광장 미디어아트’ 방문객 사로잡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2:25:23
  • -
  • +
  • 인쇄
미디어월 만족도 조사…1,844명 참여
▲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광장 미디어아트’ 방문객 사로잡았다

[뉴스스텝] 광주 남구 백운광장을 다녀간 방문객들이 지난해 미디어월에서 선보인 다양한 콘텐츠 가운데 가장 크게 주목한 부문은 미디어아트였으며, 미디어월 운영에 대한 만족도 수준도 매우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더불어 미디어월에서 송출하는 공공목적의 광고에 대해서도 매우 흡족한 반응을 보였다.

24일 남구에 따르면 이러한 결과는 지난해 연말쯤에 실시한 백운광장 미디어월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나왔다.

이번 조사는 백운광장 미디어월 콘텐츠 및 운영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미디어월에서는 예술 작품을 고화질 동영상으로 구현한 미디어아트와 인터랙티브, 가족사랑 회복의 시간, 구정 홍보, 공공목적 광고 송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는 1,844명으로, 남구에 거주하는 주민은 1,260명(68.3%)이었다. 나머지 응답자는 동‧서‧북‧광산구에 거주하는 시민이 394명(21.4%)이었고, 190명(10.3%)은 광주 이외 지역에 살고 있는 국민이었다.

먼저 응답자들은 백운광장 미디어월의 각종 콘텐츠 가운데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미디어아트를 손꼽았다.

특히 20대 미만부터 60대 이상까지 조사에 참여한 모든 연령층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점이 이채롭다.

다음으로는 가상 인물과 쌍뱡향 소통을 체험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이었으며, 영상 편지로 안부와 일상생활을 격려하는 가족사랑 회복의 시간 등이 뒤를 이었다.

미디어월 콘텐츠 내용과 구성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은 수준이었다. 응답자 1,594명(86.4%)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41명(2.2%)은 불만족을 선택했다. 불만족에 대한 비율은 60대 이상 연령층에서 상대적으로 높았다.

이번 조사에서 뜻밖의 결과는 공공목적 광고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 수준이었다. 만족을 선택한 응답자는 1,561명(84.7%)인 반면에 불만족 응답자는 30명(1.6%)에 그쳤다.

공공목적 광고 콘텐츠가 호응을 얻은 이유는 광주‧전남지역에서 열리는 계절별 축제 알림을 비롯해 광주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유익한 정보 전달이 많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밖에 미디어월의 백운광장 활성화 기여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 1,637명(88.8%)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남구 관계자는 “백운광장 미디어월을 운영한 지 2년여가 지났고, 그동안 콘텐츠 다변화를 전략적으로 추진한 덕분에 지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미디어월을 통해 지역민들과 더 활발한 쌍방향 소통과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