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도시로 비상하는 인제군, ‘서화 평화체육관’건립 사업 순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2:20:37
  • -
  • +
  • 인쇄
▲ 스포츠도시로 비상하는 인제군, ‘서화 평화체육관’건립 사업 순항

[뉴스스텝] 인제군이 서화면 천도리 일원 조성 중인‘서화 평화체육관 건립사업’이 내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인제군은 문화체육관광부 균형발전사업으로 국도비 49억원 포함해 총사업비 98억원을 확보, 지난 8월‘서화 평화체육관 건립사업’에 착수했다. 현재 공정률은 10%로 사업 현장에서는 부지 정리 작업이 한창이다.

서화 평화체육관은 지상 2층 총 2,951㎡ 규모로 배드민턴, 농구, 배구 경기가 가능한 실내코트과 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화면 생활체육공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이 실내·외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한편, 스포츠 도시로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는 인제군은 그간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에 힘을 쏟아 왔다. 지난해 탄탄한 기반 시설을 바탕으로 대규모 스포츠대회를 유치, 65억원의 경제효과를 올린 인제군은 올해 90억원의 경제효과 발생을 목표로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2년 기린실내체육관, 인제라이딩센터, 인제전지훈련센터 등이 속속 준공된 데 다양한 종목 유치를 위한 인제종합운동장 조성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향후 인제군 스포츠마케팅은 더욱 활기를 띨 예정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6개 읍면의 탄탄한 스포츠 인프라를 기반으로 명실상부 스포츠 도시 인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