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서관,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2:30:35
  • -
  • +
  • 인쇄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4월
▲ 대전 서구 도서관주간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대전 서구 도서관(갈마·가수원·둔산·월평·어린이)은 제61회 도서관주간(4. 12.~4. 18.)을 맞아 구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각 도서관은 ▲갈마도서관 ‘고녀석 맛있겠다,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 ▲가수원도서관 ‘동화책 콘서트’ ▲둔산도서관 ‘창작 환경 인형극, 황금물고기’ ▲월평도서관 ‘해리의 마법학교’ ▲어린이도서관 ‘도서관 속 작은무대’를 공연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성인 대상 ‘라탄 책 바구니 만들기’와 초등학생 대상 ‘그림책 테라피, 걱정인형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한 도서관주간 공식 주제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에 관한 북큐레이션(책 추천·소개 활동)을 관별로 준비했으며, 그림책 원화 전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도서관 자료실은 1인당 20권까지 도서 대출이 가능한 ‘두 배로 빌려요’, 어린이 도서 대출 후 스티커를 모으는 ‘책 읽고 나만의 포도 완성하기’, 성인도서 3권 이상 대출 후 행운 카드를 뽑는‘독서 행운 카드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연 및 체험 참여자는 4월 1일 오전 10시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하기 좋은 봄, 서구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도서관주간 프로그램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