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축제 참가 〃홍천군 농가공품 완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2:20:39
  • -
  • +
  • 인쇄
▲ LA 한인축제 참가 〃홍천군 농가공품 완판〃

[뉴스스텝] 홍천군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 제50회 LA 한인축제에 참가한 홍천군 2개 기업 농가공품을 완판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인축제에 참가한 효자원 식품은 국산농산물로 제조한쌀국수, 현미국수, 메밀국수 등을 판매 했으며, 달스팜 영농조합은 홍천에서 재배되는 오미자를 활용한 오미차청, 건 오미자 등을 판매하여 현지 교민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 중 신영재 홍천군수는 미주 한국일보, 미주 중앙일보, LA 현지 라디오(라디오 서울), LA 우리방송 등 4개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 한인축제에 참가한 홍천군 기업 농가공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앞장섰다.

그 결과 방송을 청취한 현지교민과 현지주민들이 축제장을 찾아 물건을 구매하는 등 관내 농가공품을 완판 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해 주었으며, 축제에 참가한 기업으로 부터 〃발로 뛰는 홍천군수〃 라는 호응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받았다.

한편 이번 한인축제에 참가한 홍천군 기업은 1만 9천불(한화로 약 2천 5백만원)정도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현지 바이어 들과 일대일 사업자 연계 상담의 자리를 통해 지역 농가공품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LA 한인축제 참가를 통해 홍천군 기업이 해외시장 판로 확보와 우수 농가공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전하며, “앞으로도 코로나 19로 인한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적극적인 해외시장 마케팅을 통해 수출지원 정책을 펼치겠다.” 고 밝혔다.

달스팜 영농조합 이영숙 대표는 “이번 LA 한인축제 참가로 해외시장 진출과 우수 농가공품을 미국시장에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전하며, 완판 할 수 있도록 많은 구매를 해주신 현지교민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