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물량 1,000대 남았다…춘천시, 신청 독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2:25:10
  • -
  • +
  • 인쇄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신청, 오는 12월 10일 마감
▲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물량 1,000대 남았다…춘천시, 신청 독려

[뉴스스텝] 춘천시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은 일반세대는 1대당 10만 원 저소득층 1대당 6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도시가스를 연료로 하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의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연간 난방비 최대 43만원을 절감할 수 있고, 연간 약 0.5톤의 대기오염물질을 줄여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하는 것이 장점이다.

시에 따르면 올해 지원 보급 물량은 1,900대며, 현재 잔여 물량은 9월 기준 1,000대다.

특히, 내년부터 지원 대상이 저소득층으로 한정되면서 일반세대 지원금은 올해 종료될 예정이므로, 보일러 교체계획이 있는 가구는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접수는 12월10일까지 가능하며, 온라인 또는 춘천시청 기후에너지과로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