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2:25:35
  • -
  • +
  • 인쇄
▲ 동해시청 전경

[뉴스스텝] 동해시는 오는 20일 시청 신관 4층 영상회의실에서 동해시공직자윤리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직자윤리위원회는 동해시 재산등록대상 공직자와 공직 유관단체 임원의 재산등록 사항 등을 심사하여 공직을 이용한 부정한 재산 증식을 방지하고, 재산형성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행정조직 개편에 따른 공직자 재산등록부서 변경 사항 보고와 올해 공직자 재산등록사항의 성실신고 여부 및 소명자료 등을 심사하게 된다.

이번 재산등록 대상 공직자는 감사·회계·조세업무 및 식품위생분야의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7급이상 직원과 부동산 유관부서 5급이하 전 직원으로 21개부서 364명이며,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을 포함한 등록 의무자는 1,478명이다.

시는 심의결과 공직을 이용한 재산상 이익을 취득할 경우 경중에 따라 경고 및 시정조치, 과태료 부과, 징계의결 요구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공직자의 재산등록 사항을 엄격히 심사하여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