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영동군노인복지관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2:30:25
  • -
  • +
  • 인쇄
▲ 영동군, 영동군노인복지관에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열려

[뉴스스텝] 어버이날을 맞아 충북 영동군노인복지관 대회의실에서 지난 8일 개최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행사는 효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의 올바른 예절과 어른을 공경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영동군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이날 열린 행사에는 지역노인 600여명이 참석해 특별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 출입구에서 참여 노인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들기 행사’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 식전공연, 내빈축사, 효행자 표창(13명), 고령자 어르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무료급식을 진행했다.

올해 어버이날 수상자는 △전덕구(학산면) 씨가 ‘장한어버이’ △김매향(추풍령면)씨가 ‘효행자일반’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아.

또한 △전광용(영동읍) △김상희(용산면) △허훈구(황간면) △박해순(추풍령면) △정우진(매곡면) △박옥순(상촌면) △전옥임(양강면) △김열(용화면) △장권섭(학산면) △장응호(양산면) △문규리(심천면) 씨가 효행 실천 유공자로 선정돼 군수 표창을 받았다.

2부 어르신 위안 행사로 구강관리, 정신건강관리(영동군보건소), 효도마사지(유원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한지 손거울 만들기 등 지역 노인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원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불교신도연합회 회원들이 행사에 봉사활동을 펼치며 뜻깊은 행사를 만들었다.

또한 유원대학교, 소담정육, 현대쇼핑, 영동OA랜드, 인삼목욕탕, 황간청소년문화의집 등 지역사회 여러 곳에서 수건 등 격려품(400만원 상당)을 후원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박인순 관장은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