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자매도시 일본 와카야마시와 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12:25:25
  • -
  • +
  • 인쇄
제주국제관광마라톤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축하드리며,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활성화 다짐
▲ 자매도시 일본 와카야마시와 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뉴스스텝] 강병삼 제주시장은 5월 22일 자매도시인 일본 와카야마시 관계자들과 함께 제주시와 일본 와카야마시 간의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면담은 제주시와 자매도시를 맺고 있는 일본 와카야마시가 5월 21일 구좌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7회 제주국제관광마라톤대회에 참석차 제주에 방문하면서, 양 도시 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스포츠 교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하프코스 1위를 기록한 타카이시 선수와 우수한 성적을 거둔 와카야마시 선수단에게 축하를 건내면서, “이번 제주국제관광마라톤 대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교류를 재개하는 좋은 계기가 되어 기쁘며 앞으로 스포츠 뿐만 아니라 학생 간의 교류를 통해서도 더욱 돈독한 자매도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와카야마시는 온난한 기후에 광대한 평야를 가진 전원도시로, 대자연이 만들어낸 풍성한 볼거리가 있어 휴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1987년에 제주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관광, 문화, 스포츠 등 교류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