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3년 고교학점제 대비 공간재구성 사업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12:25:28
  • -
  • +
  • 인쇄
학점제형 공간 조성 지원으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대비
▲ 2023년 고교학점제 대비 공간재구성 사업 워크숍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5월 18일 제주 고교학점제 지원센터에서 '2023년 고교학점제 대비 공간재구성 사업' 8개교 교감 및 업무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간재구성 사업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선택과목 다양화에 따른 공간 확보를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됐다. 도교육청은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설계에 기반을 둔 공간재구성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도내 일반고 22개 고등학교 중 20교(91%)의 요구를 반영하여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공간 조성에 84억 원을 지원했다. 도교육청은 2024년까지 도내 모든 고등학교가 학점제형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교학점제 대비 공간재구성 사업을 운영한 2명의 선생님을 모시고 학점제형 공간 조성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자는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공간 조성에 대한 방안 및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과정으로 학점제형 공간을 조성하는 과정을 공유했다.

도교육청은 각 학교에서 사용자 참여 설계과정이 끝나면 고교학점제 실무지원단(39명) 중 공간조성지원팀과 함께 각 학교로 방문하여 컨설팅을 통해 학점제형 공간 조성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승민 중등교육과장은“고교학점제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서는 학점제형 공간조성 등의 인프라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고교학점제를 준비하고 내실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사업을 통해 학교공간조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관광객은 얼음속 산천어를 낚고 화천은 관광객의 마음을 훔쳤다

[뉴스스텝] 대한민국 최고의 겨울철 메가 이벤트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1일 폐막했다. (재)나라에 따르면, 지난 10일 개막해 23일 간 이어진 올해 화천산천어축제에는 약 159만명이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폐막일인 1일에는 약 8만6,000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했다. 이는 지난해 누적 관광객 186만명보다 다소 줄어든 수준이다. 하지만, 개막 첫날부터 비와 눈이 내린데 이어 무려 열흘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