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안전 특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2:20:29
  • -
  • +
  • 인쇄
“학교 불시 방문을 통한 외부인 출입시스템 현장점검”
▲ 강원도교육청, 학교안전 특별점검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최근 학교 내에서 발생한 교사 피습사건 관련 학교 안전 강화 대책으로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학교 안전 특별점검주간’으로 정하고, 1일부터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학교 안전 특별점검주간’은 학교 현장을 우선으로 제도개선 위주의 예방적 안전 점검을 통해 학교 구성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학교 내 범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특별점검반을 구성하여 학교 출입 통제 시스템과 같은 외부인 관리체계와 학교 안전관리 체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안전관리 의무 위반이나 소홀 행위 개선 및 지도에 나선다.

이에 박옥녀 정책국장은 1일 학교 현장에 불시방문하여 △학교 내 출입관리 시스템 현황 △외부인 출입 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고, 학교관리자와 구성원들의 현장의 소리를 듣는 등 학교 안전 시스템 전반을 직접 살폈다.

박옥녀 정책국장은 “체계적인 학교 안전관리 시스템을 강화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