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토요 예비부모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2:20:21
  • -
  • +
  • 인쇄
▲ 남동구, 토요 예비부모교실 운영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7일 평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토요 예비부모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토요 예비부모교실은 임신 20주~34주 예비 부모들을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아빠도 함께 참여하는 육아 분위기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신생아의 특성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과 아동학대 예방법 및 올바른 양육 방법에 대해 교육하여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의 중요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남동구 보건소에서는 모자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임산부 건강교실, 임산부 감성미술 태교교실, 모유수유 사랑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모자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임산부 관련 교육과 함께 올바른 아동 양육에 대한 교육도 추가로 실시된다”라며 “부모의 역량 강화를 통해 건강한 자녀 양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자건강증진프로그램 사업은 남동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2025년 성병영향평가’ 대상 사업 확정

[뉴스스텝] 충남도는 29일 도청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기 충청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2025년 제2회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새로운 위원회 위촉과 함께 2025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특정성별영향평가 개선과제 등을 심의·조정하고자 마련했다.성별영향평가위원과 충남성별영향평가센터 연구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회의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 10월 23일 개봉 확정! 다양한 재미가 기대되는 메인 예고편 공개!

[뉴스스텝] 범죄 없는 청정 마을에 살게 된 외지인들과 원주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감성 드라마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가 10월 23일 개봉을 확정하고 화끈한 액션과 따뜻한 감성 그리고 신나는 음악까지 더해져 기대감 넘치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이한열 Ι출연: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Ι 제작: 사라보니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윤지영, 김경애, 박영록 등 다

옥천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책 회의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전국 대민·행정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자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하여 29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부서별 시스템 장애 현황 확인 및 상호 공유 업무 연속성 확보 대책 점검 대민서비스 일부 장애로 인한 군민 안내·홍보 강화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협조체계 정비 등을 중점 논의했다.군은 현재 민원서비스의 중단·지연에 대비해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