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백령면, 백령청소년마을밴드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2:30:47
  • -
  • +
  • 인쇄
▲ 옹진군 백령면, 백령청소년마을밴드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옹진군 백령면은 지난 7일, 백령초등학교 주체로 백령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등 주민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밤을 특별한 추억으로 물들이는 ‘백령청소년마을밴드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백령청소년마을밴드는 인천광역시 교육청 마을자치교육 지원을 받은 백령면우리마을 교육자치회 운영의 일환으로 외부 강사의 지원 없이 백령도에 거주하는 6명의 자체 강사와 32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드럼, 색소폰, 기타, 플루트, 바이올린, 신시사이저 등 각각 다른 소리를 내는 악기가 어우러져 국악부터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으며, 6개월이라는 짧은 연습 기간에도 불구하고 실력을 쌓은 학생들이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이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흐뭇함을 자아내게 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학생들 외에도 백령도 유관기관 장으로 구성된 청이네 색소폰 동호회의 찬조 공연도 펼쳐졌다.

최덕진 백령초등학교장은 “이번 음악회를 준비하면서 우리 학생들이 화음을 맞춰감으로써 '같이'의 가치를 배울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음악회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동참해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상훈 백령면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꿈과 열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백령청소년마을밴드는 백령면 내 학생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악기를 통해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2025년 성병영향평가’ 대상 사업 확정

[뉴스스텝] 충남도는 29일 도청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기 충청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2025년 제2회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새로운 위원회 위촉과 함께 2025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특정성별영향평가 개선과제 등을 심의·조정하고자 마련했다.성별영향평가위원과 충남성별영향평가센터 연구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회의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 10월 23일 개봉 확정! 다양한 재미가 기대되는 메인 예고편 공개!

[뉴스스텝] 범죄 없는 청정 마을에 살게 된 외지인들과 원주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감성 드라마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가 10월 23일 개봉을 확정하고 화끈한 액션과 따뜻한 감성 그리고 신나는 음악까지 더해져 기대감 넘치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이한열 Ι출연: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Ι 제작: 사라보니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윤지영, 김경애, 박영록 등 다

옥천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책 회의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전국 대민·행정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자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하여 29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부서별 시스템 장애 현황 확인 및 상호 공유 업무 연속성 확보 대책 점검 대민서비스 일부 장애로 인한 군민 안내·홍보 강화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협조체계 정비 등을 중점 논의했다.군은 현재 민원서비스의 중단·지연에 대비해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