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생태계교란식물 ‘가시박’ 제거 지속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12:30:03
  • -
  • +
  • 인쇄
상반기 유관기관, 시민과 함께 생태계교란식물 중점 제거 활동 실시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하반기에도 생태계교란식물 ‘가시박’ 제거작업을 지속 전개한다.

2009년 생태계교란식물로 지정된 가시박은 주로 하천변 등 물가에서 급속한 성장속도로 주변 식물들의 성장을 방해하는 등 생태계의 균형을 깨뜨려왔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반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가시박의 발아시기였던 5~6월에는 시민, 유관기관과 함께 교육 및 집중제거 활동을 실시했다.

본격 성장이 예상되는 7월 이후에는 인력투입뿐 아니라 제초굴삭기, 고압살수기 등 제거장비를 시범투입해 접근이 어려운 지역까지 효율적으로 제거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장완 춘천시 환경정책과장은 “가시박의 성장속도가 빨라 완전제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지속적인 제거작업을 통해 건강한 생태계를 보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