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백령청소년문화의집 2024 별다님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12:20:48
  • -
  • +
  • 인쇄
작년보다 다양해진 체험부스와 청소년 공연과 함께
▲ 옹진군 백령청소년문화의집 2024 별다님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옹진군 백령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7일 청소년 축제 ‘별다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문화의집 밴드동아리, 댄스동아리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부스와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특산품인 백령도 백고구마와 땅콩을 캐릭터로 만들어 키링과 모루인형으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지역특산품개발팀은 백고구마와 땅콩을 이용한 상품을 개발하여 주민대상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환경프로그램 청소년들은 병뚜껑 업사이클링으로 만든 키링과 그립톡을 만들어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백령청소년문화의집 관장는 “작년보다 더욱 다양해진 체험부스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만을 위한 축제가 아닌 지역 축제로써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령청소년문화의집은 개관 이후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청소년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축제는 백령도 주민들에게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장을 마련해 주는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을 이롭게” 광산구 적극행정 한자리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2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시민 삶에 이로운 변화를 이끈 최고의 적극행정을 선발하는 ‘광산구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민선 8기 동안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추진돼 온 광산구 적극행정의 우수한 성과를 나누고,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을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다.국 · 소별 예선 심사로 엄선한 1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경진대회 본선에 올랐다.전국적 관심을 받

평택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보상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1월 28일 오후, 평택시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총사업비 246억 원 규모의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노성리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신남리 구간을 대상으로 하며, 평택시 215필지 16만6681㎡, 아산시 212필지 16만6561㎡가 보상

충남도의회,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검진 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362회 정례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다고 1일 밝혔다.이 조례안은 제361회 임시회 5분 발언에서 제기된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 위험 실태와 검진 지원 부재 문제를 제도적으로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주요 내용으로는 폐암검진 지원계획 수립 검진 주기 2년 원칙 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