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공공도서관, 제59회 도서관주간 맞이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행사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2:30:45
  • -
  • +
  • 인쇄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5개 분관 지역도서관(서귀포, 한수풀, 송악, 동녘, 제남)과 함께 도서관별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제주도서관에서는 △4월 12일에 권육덕 작가의'나무도장'을 읽고 평화ㆍ인권에 대해 이야기하고 독후활동을 하는‘책 보따리&이야기 보따리’체험 프로그램 △4월 13일에는 윤진현 작가의 '다다다 다른별 학교'도서로 낭독극 공연 관람 및 공연해보기‘도서관 낭독극’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4월 12일부터 18일까지“과월호 잡지 무료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서귀포도서관에서는 4월 한 달 동안 나의 동네를 주제로 추천도서 목록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사서추천도서’기획전을 갖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강연‘천미진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수풀도서관에서는 4월 8일 ~ 4월 9일'코스모스'의 천문학자 이명현 박사, 4월 15일'테스터'의 이희영 작가, 4월 22일'호랭떡집'의 서현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으로‘올해의 한 책 작가 초청 강연’을 마련했고, 4월 한 달 동안‘테마로 만나는 북큐레이션 – 책으로 만나는 제주 4․3’관련 도서 전시를 기획했다. 또한,‘전년도 잡지 무료 배부’,‘책과 함께하는 부록 무료 배부’ 행사를 진행한다.

송악도서관에서는 4월 22일 제9회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인 장편소설'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의 저자‘황영미 작가와의 만남’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고, 4월 5일 ~ 4월 28일까지‘청소년 도서 기획전시 – 사춘기라는 끝없는 우주’ 도서 전시를 기획하고 있으며,더불어‘전년도 잡지 나눔’, 자가대출반납기로 3권 이상 대출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책콕데이’이벤트를 확대 운영한다.

동녘도서관에서는 제주해녀의 삶을 이야기한‘창작 인형극 – 바다가 활짝 피었습니다’를 4월 15일에 극단 그녀들의 Am이 공연할 예정이고,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보자기로 책선물용 매듭과 포장기법을 배우는‘마음을 담은 – 책 보자기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을 4월 16일에 운영하며,‘어린이 독서퀴즈’행사를 4월 12일 ~ 4월 23일까지 유아 및 어린이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제남도서관에서는‘2023년, 행운을 주는 7(2+0+2+3)권의 책’행사를 4월 12일 ~ 4월 18일까지 1회 7권 이상 자료를 대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하여 30명에게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일하는 사람에 대해 다룬 책, 영화 등‘All about Library – 도서관이 궁금해’자료 전시회를 이 기간 동안 진행하며, 목공기법을 활용해 세모꼴 북 스탠드 만들기‘다시, 책을 집어드는 순간 – 세모꼴 북 스탠드 만들기’체험 행사를 4월 15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홍보하고 앞으로도 지역에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