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도서관 열린 문화 콘서트 “모두가 다 꽃이야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8 12:25:37
  • -
  • +
  • 인쇄
▲ 도서관 열린 문화 콘서트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에서는 3월 25일 청소년열린문화공간 놀래올래에서 5개 분관 지역도서관(한수풀, 동녘, 서귀포, 송악, 제남)과 함께'도서관 열린 문화 콘서트“모두가 다 꽃이야”'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열린문화공간 놀래올래에 마련된 특설무대와 체험부스 등에서 사전 접수자 200여 명, 체험 및 현장 참여자 800여 명 등 1,000여 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을 즐겼다.

‘봄과 꽃’,‘제주’와 관련 전시도서를 야외 독서공간에 마련했고,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독서마라톤”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독서캠페인도 함께 진행했으며“제주어를 품은 작은그림전”에서는 소멸위기의 제주어를 되살리며 세대를 잇는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됐다.

제주도서관 5개 분관 지역도서관은 동화구연 및 비눗방울 체험, 업사이클링 컵받침 만들기, 북큐브 만들기, 다육이화분 만들기, 벚꽃향 멀티 스프레이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했으며 도서관 사업 안내 책자 등을 나눠주며 도서관 홍보도 병행했다.

시낭송 공연으로 시작된 문화예술공연은 제주울림뮤지컬합창단의 합창공연, 싱어송라이터 서현민의 노래공연, 소프라노 현선경과 라온앙상블피아노트리오의 성악·클래식 공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하고 울림이 있는 무대를 보여줬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이 공동 운영하는 행사를 통해 지역의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공간으로서 도서관의 역할과 청소년열린문화공간놀래올래를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