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성산읍,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성산희망동행 특화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12:30:37
  • -
  • +
  • 인쇄
▲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성산희망동행 특화사업

[뉴스스텝] 서귀포시 성산읍은 7일 2023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 지원을 위해 8개 특화사업에 1억 12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3월부터 성산 희망동행 특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한 23년 성산읍 희망 동행 지역특화사업으로 8개 사업을 선정했다.

△ 올레안부전화, △23년 겨울방항 초등돌봄 ‘우리동네돌봄’, △심리‧정서 지원 “해피클래스”, △맞춤형주거환경 개선사업, △틈새가구 이웃살피미, △찾아가요! 행복나눔 희망트럭, △건강한 출산을 위한 어멍愛요람, △청소년 꿈지원 “희망인재프로젝트”등의 특화사업이 추진된다.

문경옥 위원장은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에도 지역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적극 다가가고, 복지자원 발굴 및 지역 복지증진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부터 복지재원 마련을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체결해 성산희망동행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착한개인‧착한가게 등 정기기부자 및 이웃돕기 후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