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5 나주시 장애인 사랑나눔 콘서트'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2:30:41
  • -
  • +
  • 인쇄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린 문화 포용의 무대
▲ 지난 5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25 나주시 장애인 사랑나눔 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 제공-나주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 포용의 장을 열었다.

나주시는 지난 5일 (사)지체장애인협회 나주시지회 주관으로 문화예술회관에서 ‘2025 나주시 장애인 사랑나눔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장애인과 가족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장애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무대에는 가수 전영록, 가수 김동규, 가수 이청아, 포크밴드산책이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음악과 함께한 감동의 무대는 참석자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음악이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느낌이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고 즐긴 오늘 하루가 오래 기억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문화 행사를 통해 포용과 공감의 가치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차별 없이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장애인 친화도시 나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박명수 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명수 의원(국민의힘, 안성2)이 26일 경기도의회가 선정한 ‘제17회 우수의정대상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했다.이번 우수의원 수상은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도민의 알권리 제고와 행정 개선에 기여한 의원을 대상으로, 질의의 충실도와 정책 대안 제시 여부, 실제 행정 변화로의 연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박명수 의원은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

까다로운 핵심 공정 완료…영등포구, '여의도 브라이튼 도서관' 개관 순항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여의도의 새로운 문화 거점이 될 ‘여의도 브라이튼 도서관(가칭)’의 내년 3월 말 개관을 위해 마무리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브라이튼 도서관은 옛 MBC 부지 복합개발사업으로 기부채납 받은 공간에 3,488㎡(약 1,050평)의 대규모로 조성된다. 열린 서가 영어특화 공간 다목적 주민 소통 공간 영어 전용 서울형 키즈카페 등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서울시의회,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이종배 의원이 주관한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토론회'가 12월 26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북한 주민의 인권 개선과 관련해 대북 방송과 외부 정보 유입, 강제 억류자 문제 등 핵심 현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인권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김규남 의원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이종배 의원의 개회사에 이어 안창호 국가인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