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디지털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2:15:48
  • -
  • +
  • 인쇄
▲ 하남시디지털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하남시는 오는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2024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4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하남시디지털도서관에서 오는 9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4차례에 걸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으로, 이달 19일 오전 10시부터 하남시디지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나서 느낀점을 함께 나누는 워크북 작업 등의 독후활동을 진행한 후, 코딩 전문 강사와 함께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책 속 이야기를 메타버스 속에서 구현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책 없는 도서관(Bookless Library)인 하남시디지털도서관은 어도비 클라우드 앱이 설치된 고성능 컴퓨터와 4K 화질의 블루레이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도서관 이용객에 태블릿PC를 대여해 전자책 독서와 디지털 드로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에는 디지털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에 실감 콘텐츠 체험실을 개설해 어린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E-스토리북’, 직접 채색한 이미지를 스캔해 스크린에 투영하는 ‘AI-AR 스케치존’ 등 다양한 실감 콘텐츠를 제공하며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독서에 대한 흥미를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자를 모집하게 됐다”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꿈나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