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고향사랑기부자들에게 행운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2:20:41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영월 고향사랑기부제 1차 행운이벤트’ 개최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자들에게 행운을 선물한다.

군은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이상 기부자들에게 기부금 달성액에 따라 당첨자를 무작위 선정해 영월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목 중 1개 품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1차 행운이벤트 기부금 달성액은 3,000만원, 5,000만원, 7,000만원, 1억원이다. 3월 21일에 3,000만원 달성 기념으로 영월군 고향사랑기부자들 10명을 선정하여 5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선물했다.

영월군은 답례품으로 표고버섯, 꿀, 곤드레, 토종다래잼, 꽃차, 한우, 와인, 더덕주 등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특산품과 관광택시, 관광센터 영상관람 등 다양한 관광상품 포함 총 80종(109개 상품)을 선정했다.

영월군은 우수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선정하여 기부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을 확장시켜주고, 기부자들에 대한 예우를 강화함으로써 생활인구를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 농업인들과 소상공인들에게는 판로를 확보하게 함으로써 영월 지역경제 순환 토대를 구축하고자 한다.

전대복 기획감사실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살기좋은 영월을 만들기 위한 변화와 도약의 돋움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영월군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도록 전략적 홍보 및 기금사업 발굴·운영 등을 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