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평생학습강좌 상반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1 12:20:34
  • -
  • +
  • 인쇄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과 방문 접수
▲ 속초시청 전경

[뉴스스텝] 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는 2월 6일부터 10일까지 평생학습강좌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취미교양강좌를 비롯하여 외국어 및 정보화, 건강강좌 등 9개 분야 75개 과목을 운영한다. 접수방법은 온라인접수와 방문접수를 병행할 계획이다.

접수는 속초시평생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 강좌신청 비대면 온라인(PC, 모바일) 접수를 권장하며, 부득이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수강생은 2월 6일부터 10일 17시까지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평생교육문화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과 속초시 소재 사업체 근로자도 신청 가능하며 상반기 평생학습강좌 교육기간은 3월 6일부터 6월 23일까지 16주(4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한편, 2023년 평생학습 강좌는 수강생들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하모니카, 반려견수제간식, 밸런스워킹 등 강좌를 신설했으며, 경동대 속초캠퍼스(舊 동우대)에서는 아크릴화, 라탄공예, 생활메이크업 등 16개 강좌가 운영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평생학습강좌를 통하여 시민들이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적응하며 자기 계발 및 건강관리, 더 나아가 평생교육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