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새마을지도자제주시협의회 새마을운동 평가대회 등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2:25:55
  • -
  • +
  • 인쇄
제주시장 강병삼“시민의 탄소중립 실천과 마을 복지 지원에 최선의 노력 다할 것”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 새마을지도자제주시협의회에서는 8일 하니관광호텔에서 2022년 새마을운동 및 3R 자원재활용품 평가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제주시장을 비롯해 박경호 제주시새마을회장, 안창준 새마을지도자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장과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평가대회는 활동 영상 상영,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의 올 한해 새마을운동 활동 실적과 재활용품 수집 결과를 평가했으며, 청정 제주환경 조성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했다.

강봉기 회장은 대회사에서 “깨끗한 지역 가꾸기를 위하여 제주시 새마을지도자가 먼저 모범을 보일 것”이라며 “재활용 수집 활동을 비롯한 새마을운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제주의 자연환경 보존과 마을 가꾸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병삼 제주시장은“청정 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는 어느 곳보다 환경 문제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력에 힘입어 시민 모두의 탄소중립 실천과 마을 가꾸기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새마을지도자제주시협의회는 매년 버스정류장·오름·올레길 환경정화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