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보훈수당 100% 인상, 월 6만 원 지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7 12:30:33
  • -
  • +
  • 인쇄
참전명예수당․보훈명예수당 100% 인상 지급으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 강원도 보훈수당 100% 인상, 월 6만 원 지급

[뉴스스텝] 강원도는 참전유공자와 주요 국가보훈대상자의 예우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월 3만 원에서 월 6만 원으로 100% 인상한 강원도 보훈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민선 8기 도지사 공약 이행사항으로 2023년 당초예산에 100억 원을 확보했으며, 도내 13,900명의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자는 도내 주소를 둔 참전유공자 및 주요 국가보훈대상자로 연령제한은 없으며, 신청인 본인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참전명예수당은 도내 주민등록을 둔 6.25 및 월남전 참전유공자에게 지급하며, 보훈명예수당은 도내 주민등록을 둔 전몰군경유족 및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한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들이 안전한 정읍”… 11일 정읍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정읍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일 정읍역 광장에서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 대상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도내 4개 권역 센터가 연대해 추진된다. 정읍을 비롯해 전주, 군산, 익산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같은 시간대에 각 지역 거점에서 동시에 캠페

신안군정보화연구회, 청년 강사가 뜬다!

[뉴스스텝]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5일 지도읍 이장단 워크숍 현장을 찾아 마을 행정 업무와 주민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리더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가 새롭게 도입한 ‘매주 월요일 농업인 정보화 상시 교육’ 소식을 접한 지도읍 이장협의회장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센터의 유익한 교육을 이장단 워크숍 현장에서도 함께 공유

부산시의회 “부산의 다음 성장엔진, 신중년을 핵심 인력자산으로 활용해야”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은 2월 6일 열린 제333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부산시 신중년 정책의 근본적인 방향 전환과 ‘부산형 신중년 활용 전략’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임말숙 의원은 “부산시가 2026년 신중년 일자리 사업에 약 20억 원을 투입해 600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지만, 예산이 확대된 것에 비해 정책에 대한 기대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