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1 12:25:11
  • -
  • +
  • 인쇄
▲ 이종우 서귀포시장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0일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이 농축특산부문 농림축산식품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지역경제활성화 등 전국 지자체 시책을 공모하여 심사를 통해 7개 부문 9개 분야를 선정했다.

이번 경영대전의 농축특산품 부문에서는 브랜드 개발, 품질관리 및 판로개척, 판매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서귀포시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은 '서귀포 사람(人)의 정, 서귀포 안(in)에 정, 서귀포가 인정한 상품만 판매한다' 라는 중의적인 의미로 브랜드 개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평가일 기준 45억이 넘는 매출과, 농가 수취가를 50%이상 향상시킨 농가 직거래 원칙을 실현하기 위한 물류시스템, 공급과잉 농특산물의 수급 관리를 위한 선조치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서귀포in정’이 개별 농민을 위해서 힘쓴 결과물이다. 정말 중요한 것은 농민의 평가인 만큼 해왔던 것을 성실히 이어가고, 혁신적인 새로운 시도를 하나씩 더해가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 농민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서귀포in정’을 키워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in정’은 작년 1월 15일 론칭 후 68억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고품질 농수축산물 생산 농어가에게 꼭 필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서귀포in정은 유통업체를 배제한 농가 직접 입점원칙을 고수하며, 관행거래 대비 50%이상의 농가수취가 증대를 이뤄냈다.



또한 도서지방의 물류 패널티를 극복하기 위한 3PL 통합물류시스템 도입으로 지난 한가위 특판에서 큰 성과를 내는 등 질적, 양적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소득 산정 기준 변경

[뉴스스텝]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2026년 1월 1일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의 소득 산정 기준이 변경된다고 3일 밝혔다.2026년도부터 적용되는 소득 산정 기준은 기존의 ‘가구 단위 건강보험료 기준’에서 대상자와 배우자의 소득·재산 조사를 반영한 ‘소득인정액 기준(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으로 변경돼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이번 기준 변경으로 그동안 자녀의 건강보험료가 합산돼 소득 기준을

동두천시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 찾아 현장 격려

[뉴스스텝]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상패동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인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운영 상황과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패동장과 사회단체 관계자들은 방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 진행해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3일,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을 진행했다.『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은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관내 만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계동 건강 특화사업이다.간호직‧복지직 공무원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매월 5~6가정, 총 50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