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찾아가는 톡톡 한마당', 65일 여정 반환점 돌았다!… 주민 건의 230여 건, 신속 검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12:25:14
  • -
  • +
  • 인쇄
서강석 송파구청장, 27개 동 순회하며 주민과 열린 대화 지속
▲ 마천2동 톡톡 한마당_구정 브리핑

[뉴스스텝] 송파구가 65일 일정으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톡톡 한마당'이 지난 10일 반환점을 돌았다. 현장 건의 사항이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으로 돌아와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풍납동 주민 박 모 씨는 “이렇게 구청장과 얼굴을 마주 보고 대화를 하니까 바로 답변이 오잖아요. 그게 너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가락1동 주민 황 모 씨는 “구청장이 직접 주민을 찾아와서 송파의 전체적인 발전 방향을 설명해주니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죠”라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톡톡 한마당’은 주민과 열린 대화를 통해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지난 2월 3일 삼전동을 시작으로 4월 8일까지 27개 모든 동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3월 12일 기준,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16개 동에서 주민 3200여 명과 만났다. 서 구청장은 대화에 앞서 올 한해 송파구 예산(1조 2,394억원)과 ‘송파대로 걷고 싶은 가로정원 조성’ 등 구정 주요 사업을 주민에게 직접 설명하고 있다. 이후 각 동의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을 무대로 초청해 토크쇼 형식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 주민과 대화를 이어간다.

현장에서 즉문즉답으로 접수한 주민 건의는 약 230여 건이다. 주요 건의 사항은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 진행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 ▲마을버스 노선 변경 등 굵직한 현안부터 ▲공원 내 운동기구 설치 및 공원정비 ▲도로 수목 전지 ▲주정차 단속 ▲사계절 꽃길 조성 ▲경로당 지원 ▲동네 어르신과 어린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 등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까지 다양했다.

특히, 주민들은 구청장이 즉각적이고 성의 있게 답변하는 모습에 호응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오금공원 에어로빅장 엠프 교체, 거여역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바람막이 설치 등 가능한 건의에 대해 현장에서 구두로 즉시처리를 약속하고 있다.

이 밖에 현장에서 미처 말하지 못한 주민 건의는 ‘못다한 이야기함’을 통해 접수받는다. 해당 건은 각 부서에 전달하여 처리결과를 건의자에게 안내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2월 초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톡톡 한마당'이 어느덧 절반을 넘어 주민들과 진솔하게 소통하는 기회로 자리잡고 있다”며 “주민들의 귀한 건의 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송파구의 ‘섬김행정’을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송파구 ‘2025 찾아가는 주민과의 톡톡 한마당’은 3월 14일 풍납2동, 4월 2일 오륜동, 4일 위례동, 8일 잠실4동을 끝으로 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지역상품권 5% 추가 환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오는 11월 9일까지 정부가 주관하는 전국 통합 할인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맞춰 지역사랑상품권 5% 추가 환급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진작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대규모 할인 캠페인이다. 전남도는 도민에게 후캐시백 포함 최대 20%의 지역사랑상품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열리는 통합형 국가소비축

고창군 고창읍 주민자치위, 고창모양성제 대비 환경정화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자치위원회(성홍제 위원장)가 지난 28일 고창읍 고창읍성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했다.이번 활동에서는 고창읍 주민자치 위원과 고창읍 직원 등 3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주 행사장인 고창읍성과 자연마당, 그린마루 일원에서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성홍제 위원장은 “제52회 고창모양성제를 앞두고 우리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활동을 진

인천시,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프랑크푸르트 2025’ 참가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인 “CPHI Frankfurt 2025”에 참가해 인천 바이오 원부자재 사업 홍보관을 운영하고 글로벌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개최되는 전시회는 전 세계 60,000명 이상의 제약·바이오 전문가와 2,0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시회로, 원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