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30 12:25:02
  • -
  • +
  • 인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온·오프라인 집중 홍보
▲ 홍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당신의 혈관은 안녕하십니까?”

홍천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적극 홍보한다.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9월 한 달 동안 사전예약 및 방문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 상담, 만성질환의 이해 및 합병증 예방법과 식이요법 등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수행한다고 밝혔다.

또 생활터별 맞춤형 교육·홍보로 노인회, 경로당,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무인 홍보 부스를 설치해 질환, 영양 운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요 대상자군으로 타연령 대비 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이 있으면서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세대를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홈페이지, 블로그, 카카오채널, 유튜브 등 SNS를 이용해 ‘혈압 측정 인증샷 이벤트’, ‘귀염뽀짝 혈관탱탱 인증샷 이벤트’, ‘레드서클존 캠페인’ 등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기 혈관 숫자’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리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을 만들자는 의미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9월 첫째 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지정해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