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남아 최대 규모 싱가포르 국제 물 박람회서 'Seoul Water' 아리수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2:25:35
  • -
  • +
  • 인쇄
각국 수도관계자와 교류를 통해 글로벌 도시 서울의 수돗물 품질·국제적 명성 제고
▲ 싱가포르 국제 물 박람회 홍보관 시안

[뉴스스텝] 서울시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리는 동남아지역 최대 물 박람회인 ‘싱가포르 국제 물 박람회(Water EXPO)’에 참가해 세계 각국 물 산업 분야 글로벌 기업과 정부, 도시,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서울시 수돗물을 홍보한다.

‘싱가포르 국제 물 박람회’는 싱가포르수자원공사 주관으로 2008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물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스톡홀롬 세계 물 주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Water Korea’와 함께 세계 3대 물 주간의 하나인 ‘싱가포르 국제 물 주간(Singapore International Water Week)’의 일환으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진행된다.

서울시는 싱가포르 국제 물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단독 서울워터(Seoul Water)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 물 산업을 선도하는 100여 개국에서 1,100여 개 물 관련 민간기업과 방문객 2만여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는 홍보관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서울워터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수돗물 생산, 공급 관리 기술도 홍보한다. 100% 고도정수처리수 생산, 세계보건기구(WHO)의 2배 이상인 352항목에 걸친 엄격한 수질 관리, 누수 예방을 통한 선제적 상수도관 관리, 공급량과 누수량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유수율 관리, 상수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디지털 아리수 ON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추진한 개발도상국 수도시설 개선 사업, 국내 민간기업 해외 진출 지원, 해외 도시 수도관계자 초청 연수 등 국제협력 사례를 담은 책자와 영상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2009년 UN 공공행정상 수상, 2010년 국제물협회(IWA) 물산업혁신상 수상, 2016년 ISO22000 식품안전경영시스템, 2000년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2022년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ISO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ISO 국제표준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품질 관리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에 부합함을 확인해 주는 제도이자 국제적 기준 역할을 한다.

한영희 서울아리수본부장은 “동남아 지역 최대 규모의 물 박람회에서 글로벌 도시 서울 수돗물의 우수한 품질과 물 관리 기술을 알려 국제적 명성을 제고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국제 박람회를 통해 얻은 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 스마트 기술을 참고해 아리수 생산과 관리 기술 발전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마음‘쓰담쓰담’살피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마음 살피기 ‘쓰담쓰담’' 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은 각 부서장이 부서 내 특이 민원이나 격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자필 메시지와 함께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내용의 활동이다. 상반기 진행한 ‘서부 청렴 활동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이 제안하여 7월부터 매월

부산교육청,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명원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초등 1~3학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김석준 교육감 공약인 'AI로 더 스마트하게, 맞춤형 늘봄교육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11주 동안 운영될 이 프로그램은

부산교육감 공약, 학부모·시민·교직원이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부산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시민·교직원 32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하고, 김석준 교육감의 공약사항 실천계획과 공약이행 현황을 심의하는 첫 회의를 열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제19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8월 공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