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식습관 개선을 위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0 12:25:03
  • -
  • +
  • 인쇄


[뉴스스텝]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에서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는 서귀포 YWCA에서 운영하며 기관 또는 개인이 신청가능하고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영양 교육, 로컬푸드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 등 방문 체험형 교육을 제공한다.

서부보건소에는 9일과 10일은 대정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하여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1일은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 재가 암 환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2일은 치매 또는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영양,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 및 나트륨 섭취 줄이는 방법 등 영양교육을 실시한 후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내 조리도구를 활용하여 ‘두부 스테이크’만들기 실습을 진행하며 직접 시식도 해볼 예정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달리는 쿠킹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영양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영양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식생활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