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2 12:26:03
  • -
  • +
  • 인쇄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인제노리터'No Litter'
▲ 인제군청 전경

[뉴스스텝] 올해로 8회를 맞는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가 오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인제 하늘내린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인제노리터'No Litter'”라는 주제로 인제군 평생학습기관과 미래교육지구, 학습 동아리들이 총 출동하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체험행사와 작품전시, 공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박람회가 개최되는 인제하늘내린센터 주차장과 풋살장 일원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천연 샴프바 만들기, 고무신 다육아트, 자작나무잎 차&목공체험, 홈패션 작품 전시 등 총80여 개의 홍보․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인제군 평생학습 참여자와 강사들이 한 해 동안 정성을 다해 준비한 작품 전시회와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평생학습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아울러 올해는 인제군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에 선정돼 운영하고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오리엔티어링 대회', '신나는 트리클라이밍 & 몽키 클라이밍' 등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신나는 배움놀이터, 학습 먹거리타운, 할로윈데이 포토존 등 부대행사와 풍선아트,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까지 이틀간 일정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번 평생학습박람회에서는 '새활용 박람회'를 목표로 인제군민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행사장 종합안내소로 가져가면, 행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팝콘[와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모인 물품들은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나누어질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내에는 일회용 컵이 구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참여자들은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야 하며 쿠킹 프로그램 등 체험 후 가져갈 수 있는 ‘다회용기’까지 준비한다면 더욱 알차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인제군 평생학습박람회는 지역 주민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