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핵점포 구경하고, 마라닭갈비도 먹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9 12:15:55
  • -
  • +
  • 인쇄
핵점포 선포식 및 특화 먹거리 시식회 11일 개최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춘천 원도심을 대표하는 핵점포를 선포하고 대표 음식을 맛보는 시식회가 열린다.

춘천시는 11일 전통시장 고객쉼터에서 핵점포 선포식 및 특화먹거리 시식회를 개최한다.

핵점포란 일정 상권 내에서 가장 손님을 모으는 능력이 높은 점포로 대형 유통센터나 대규모 또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매장 등이다.

핵점포로 선정된 원도심 내 점포는 ▲명동 ‘독일안경원’, ▲브라운 5번가 ‘유하’, Flower 소중한날 ▲새명동 ‘독일제빵’ ▲요선동 ‘새미골 추어탕’ ▲육림고개 ‘카페 처방전’ ▲제일종합시장 ‘경안청과’ ▲중앙시장 ‘낭만국시’, ‘길성식당’ ▲지하도상가 ‘돈카돈까’, ‘저스트 피자’다.

이날 행사에는 육동한 춘천시장과 이상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진호 춘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여한다.

선포식에서는 핵점포 변화과정과 지원의 효과를 발표하고 인증서를 수여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어 주요 참석자들은 제일종합시장 경안청과, 중앙시장 길성식당, 낭만국시, 명동 독일안경원 등 핵점포 지원사업을 받아 180도 변화한 점포들을 둘러보고 핵점포의 성공을 기원한다.

핵점포 선포식과 함께 특화먹거리 시식회도 열린다.

상권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원도심을 대표하는 간편식 6종을 개발해 내년에 창업지원 사업 시 외식업 창업 아이템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에 개발한 간편식은 ▲마라 소스와 닭갈비를 혼합한 마라 닭갈비떡볶이 ▲강원도산 감자와 황태, 옥수수를 활용한 강원도 한입 고로케 ▲춘천산 깻잎을 주재료로 쓴 깻잎페스토 닭꼬치 등이다.

특화먹거리 시식회에서 주요 참석자들의 평가 과정을 거쳐 시판화하는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한편 춘천시는 상권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14개 외식업소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음식의 맛을 혁신하는 한편 포장재와 밀키트 개발을 지원했으며 이와 관련한 결과물도 전시한다.

앞으로 시는 핵점포와 특화 먹거리가 원도심을 대표하는 점포 및 메뉴로 자리 잡아 고객을 유인하는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춘천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 춘천시가 2025년까지 총 120억 원을 투입해 춘천 원도심인 봄나들거리(중앙시장, 제일시장, 명동, 육림고개, 브라운5번가, 지하상가, 조운동, 요선동)를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올해 2년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춘천원도심 상권르네상스 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신안군 ‘따뜻한 동행으로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신안군 임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 지역 내 문화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내 고장 명소 체험활동인 ‘배낭 메고! 자유여행!’ 나들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따뜻한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더했다.2세 영유아부터 82세 어르신까지, 다문화 가족 및 홀몸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수능 이후에도 안전하게” 청주교육지원청, 교외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청주교육지원청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전후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비행 예방을 위해 관내 주요 지역에서 교외생활지도를 실시한다.이번 교외생활지도는 수능 전날인 12일 금천광장 일대를 시작으로, 수능 당일인 13일에는 흥덕경찰서 SPO와 협력하여 개신동 학원가 및 상가, 공원 주변과 청소년광장 및 성안길 일대를 돌며 청소년 밀집지역에 대한 생활지도를 강화한다.또한, 수능

소상공인과 함께 만드는 ‘음성군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이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과 함께 만드는 ‘음성군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음성군과 극동대학교 RISE사업단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 군의원,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지역 상권의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음성군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북소상공인지원센터, 충북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을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