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전통 먹거리 체험하러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12:30:35
  • -
  • +
  • 인쇄
고추장 담그기 체험·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참가자 오늘 18일까지 모집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분토마을 장 담그기 체험과 농업인회관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참가자를 오는1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건강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하고, 지속가능한 전통식문화 정착 및 전통발효식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 된다.

참가비 30,000원을 내고 전통 고추장 2kg를 직접 담가 가져갈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분토농촌체험마을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또, 농업인회관에서 진행되는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역시 18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선착순 175명을 모집한다.

참가비 15,000원에 우리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 5kg을 직접 담가 가져갈 수 있으며, 농업인회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전통 먹거리 체험 행사를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전통장과 김장김치의 전수로 건강한 식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