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2년 2분기 환경개선부담금 1억 7,600만원 부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6 12:26:02
  • -
  • +
  • 인쇄
9월 30일까지 납부 … 미납시 3% 가산금 추가
▲ 홍천군, 2022년 2분기 환경개선부담금 1억 7,600만원 부과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2년 2분기 6,141건에 대한 환경개선부담금 1억 7,600만원을 부과했다.

부과 대상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 기준이며, 9월 30일까지 납부해야 한다.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시에는 3%의 가산금이 추가된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는 대상에게 부과하는 세금으로 환경개선비용 부담법에 따라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의 소유자에게 매년 3월과 9월 부과된다.

단, 국가유공자·중증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이 보유한 자동차는 '환경개선비용부담법'에 따라 1대까지 부담금이 감면되며, 저공해자동차·유로 5~6등급 경유차일 경우에도 부과가 면제된다.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납부하거나 위택스, 인터넷 지로, 가상계좌, CD/ATM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현금카드(통장),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할 수 있다.

장영옥 환경과장은 “납부기한이 경과하면 3%의 가산세가 추가될 수 있으니 기한 내 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매년 2회(3월, 9월) 부과되는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일시납부할 경우 10%를 감면해 주는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 및 납부는 위택스를 통해 가능하다.

환경개선부담금 관련 궁금한 사항은 홍천군청 환경과 환경행정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