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3 12:30:31
  • -
  • +
  • 인쇄
▲ 치매 홍보

[뉴스스텝] 서귀포보건소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9월 23일까지 치매극복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주간행사 기간에 치매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2022년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9월 17일 개최) 운영 시 치매환자, 치매가족에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치매응원나무 만들기 및 감성힐링 체험화분 만들기, 추억의 교복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중앙동 올레시장 공연장에서 지역주민 및 사랑의 밥차 이용 어르신 200여명 대상으로 놀멍 쉬멍 걸으멍 치매극복캠페인 실시하는 한편 어르신 건강 놀이터 ‘놀팟’개장 행사에서 참여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극복 이동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대학교병원에서 제주도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연계 홍보관을 운영하여 치매 자가체크 리스트 활동 등 치매 극복을 위한 지역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 극복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통해 전 연령대의 참여를 유도하여 치매가 노인에게만 국한된 문제가 아닌 전 세대가 함께 준비하고 예방해야 한다는 인식을 확산시켰으며, 앞으로도 치매 극복을 위한 치매 친화 환경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천산천어축제 지속성장 위해 세계적 겨울축제들과 협력강화

[뉴스스텝] 화천군이 화천산천어축제의 지속발전을 위해 세계적 겨울축제들과 협력을 강화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일본 삿포로시 눈축제, 하얼빈 국제 빙설제를 방문 중이다. 3선의 최군수는 지난 12년 간 화천산천어축제를 세계 4대 겨울축제 반열에 올려 놓은데 이어 미래의 발전 동력까지 확보하기 위해 이번 출장길에 올랐다. 최문순 화천군수를 포함한 화천군 대표단은 지난

의정부음악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 렉처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음악도서관은 개관 5주년을 앞두고 드라마 예술감독 김소형을 초청해 인문학과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렉처 콘서트 ‘People & Classic’을 개최한다.렉처 콘서트(Lecture Concert)는 강연과 연주를 함께 구성한 공연형 프로그램으로,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People & Classic은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의 삶과 미학을 클래식 음악과 연

달성문화재단 참꽃갤러리, 최규란 개인전 ‘Being:혼형의 확장’ 개최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참꽃갤러리에서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5일까지 최규란 작가의 개인전 ‘Being:혼형의 확장’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물이 지닌 우연성과 가볍고 투명한 물성에 주목한 작가의 실험적 시도가 담긴 콜라주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여대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동대학원 현대미술 석사과정을 마친 최규란 작가는 테이프를 작품의 주요 소재로 삼아 생명이 깃든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