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펼치는 강원교육 ‘청소년 정책토론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2:20:41
  • -
  • +
  • 인쇄
교육감과 함께하는 더나은 강원교육 이야기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청소년의 교육정책 관심을 확대하고, 학생 자치 역량과 시민성 함양을 위한 ‘청소년 정책토론회’를 31일 오후 2시, 춘천 잭슨나인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신경호 교육감과 도내 18개 시·군 고등학생 20명이 학교와 지역에 적합한 교육정책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며,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1부는 ‘더나은 강원교육, 궁금해요!’로 학생들이 지역과 학교 교육 현안에 대해 질문하고 교육감이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의 질문을 통해 새로운 강원 정책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시선에서 정책을 모니터링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특히, 질문은 △학력 △진로진학 △청소년단체 지원 및 활성화 △학생자치 활성화 △교육과정의 다양화 △다문화가정 학생지원 △고교학점제 △자유학기제 △국제교류 등 구체적이고 다양하며 전문적 영역을 망라하고 있다.

2부는 ‘제안합니다! 더나은 강원교육!’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자신들과 밀접한 강원교육정책에 대해 제안·논의하고 교육감과 토론하는 기회를 갖는다.

학생들의 논제는 △기숙사 시설 △에듀버스 운영 △원격수업의 내실화 △자치활동 시간 확보 △2022개정교육과정에 대한 학생참여 보장과 같이 적극적인 요구사항부터 △인성교육 △진로진학 △학력 △생태환경교육 등 강원교육 5대 정책을 아우르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청소년 정책토론회는 교육정책의 중요한 주체인 학생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고, 강원교육 정책의 비전을 공유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며, “이번에 학생들이 논의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학생 정책 제안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