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가족' 정채연, “윤주원 역 위해 처음으로 앞머리 잘라”...직접 밝힌 인간 스위트 윤주원 캐릭터 매력 포인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7 12:25:04
  • -
  • +
  • 인쇄
▲ 사진 제공: 하이지음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

[뉴스스텝] 오직 ‘조립식 가족’에서만 볼 수 있는 정채연의 새로운 매력이 공개된다.

오는 10월 9일(수) 첫 방송될 JTBC 새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연출 김승호/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은 10년은 가족으로 함께 했고, 10년은 남남으로 그리워했던 세 청춘이 다시 만나 펼쳐지는 로맨스다.

극 중 정채연이 연기할 윤주원은 매사에 밝고 긍정적이며 우울할 때 먹는 달콤한 한 조각의 케이크처럼 모두를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 힘을 지녔다. 나쁜 일이 있어도 금세 털어버리고 거창한 미래보다는 당장 오늘 저녁 가족들과 먹는 저녁 밥상이 더 중요한 인물.

특유의 단순 명료하지만 단단한 강인함으로 가족들을 지켜내는 윤주원의 다채로운 모습은 정채연의 활약을 통해 그려질 예정이다.

대본을 읽자마자 바로 왠지 모를 끌림을 느꼈다는 정채연(윤주원 역)은 “윤주원의 밝고 명랑한 성격이 마냥 밝기만 한 것이 아니라 때로는 어떠한 것을 지켜내려고 하는 마음이 느껴져 캐릭터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었다”며 ‘조립식 가족’에 대한 첫인상을 되짚었다.

뿐만 아니라 “감독님께서 촬영 전, 저의 브이로그를 보시고 주원이의 모습을 많이 느껴 작품에도 그런 모습들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 주셨다”라며 “제 실제 모습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특히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를 해준 감독님과 모든 스태프, 배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은 정채연은 “이번 드라마에서 처음으로 앞머리를 자르고 주원이의 풋풋한 느낌을 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열심히 준비한 윤주원 캐릭터가 작품 속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궁금해지는 상황. 정채연은 “작품을 보신 시청자분들께서 어떤 수식어를 붙여주실지 기대된다.

어떤 수식어든 작품을 재미있게 보셨다는 의미일 테니 뭐든 감사드린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함께 연기한 황인엽(김산하 역), 배현성(강해준 역)과의 호흡도 전했다. “모두가 캐릭터와 성격이 닮아있어 어느 순간에는 이게 극인지 현실인지 헷갈릴 만큼 셋이 남매처럼 지냈다.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는 씬을 만들지 함께 고민하고 서로 기다려주고 응원하면서 촬영했다. 셋이 함께한 씬들은 언제나 웃으며 즐겁게 촬영했던 기억이 난다”고 해 세 사람의 남다른 케미스트리도 기대케 하고 있다.

정채연은 마지막으로 “가족의 사랑, 친구의 사랑, 부모의 사랑, 연인의 사랑, 형제의 사랑 등 여러 형태의 사랑이 나오는데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재미있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며 관전 포인트까지 잊지 않았다.

정채연의 말처럼 사랑과 따뜻함이 가득한 JTBC 새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은 오는 10월 9일(수)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되며 매주 수요일 2회 연속으로 방송된다.

또한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는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 일본에서는 OTT 서비스 U-Next(유넥스트),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및 인도에서는 글로벌 OTT Rakuten Viki(라쿠텐 비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도 ‘조립식 가족’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2025 지역안전지수' 1등급 최다 달성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행정안전부가 발표하는 ‘2025년 지역안전지수’에서 범죄·자살·감염병 3개 분야 1등급을 달성하며 특·광역시 중 가장 많은 1등급을 획득했다.지역안전지수는 매년 각종 안전 통계를 바탕으로 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의 6개 분야별 안전 수준을 진단해 5개 등급으로 발표하는 지표다.특히, 분야별 1등급은 특·광역시 중 안전지수가 가장 높은 1개 지방자치단체에

시흥시 "농약 사용 관리 철저" 농업인 대상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준수 홍보 강화

[뉴스스텝] 시흥시는 농업인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준수에 대한 홍보와 지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농약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제도로, 해당 작물에 등록되지 않은 농약이나 허용 기준이 설정되지 않은 농약 성분이 검출되면 잔류허용 기준을 일률적으로 0.01mg

성남시, 환경개선부담금 1월 일시 납부하면 10% 감면

[뉴스스텝] 성남시는 3월과 9월 두 차례 나눠 내는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일시 납부하면 10% 감면 혜택을 준다고 13일 밝혔다.대상은 2012년 7월 이전에 제작된 1만1000여 대의 노후 경유차 소유주다.시는 해당 경유 자동차 소유주에게 지난해 7월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에 해당하는 환경개선부담금 13억2000만원을 올해 두 번에 나눠 부과할 계획이다.이를 연납 기간인 이달 16일~31일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