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5회 골목마켓 '벗이랑 경민대학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2:20:23
  • -
  • +
  • 인쇄
▲ 의정부시, 제5회 골목마켓 ‘벗이랑 경민대학로’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민대학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경민대학로 상가거리에서 제5회 골목마켓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민대학로 골목마켓은 골목상권 활성화을 위해상인들과 함께 4월부터 다양한 컨셉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흥선동 통장협의회 등 10여 개의 유관기관이 함께 했다.

상가를 이용한 영수증을 가진 주민이나 학생들에게 이벤트 및 체험부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센터는 대학로 커뮤니티 및 활동 공간(청년실험마켓)을 조성해 골목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특히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경민대 HiVE사업단, 혁신지원WOW사업단)과 협업해 더욱 알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상래 주민협의체 대표는 “비수기인 여름과 방학시즌으로 힘든 시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골목축제를 시도하는 도시재생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매월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경제적으로는 어렵지만 심적으로 힘이 난다”고 전했다.

최소영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다양한 주제와 주체들이 참여하는 골목마켓이 되기 위해 지역네트워크를 구축해 우리의 삶터인 지역사회의 활력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남준 도시재생과장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주민, 상인, 학생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시범사업들을 시도할 것”이라며, “상생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서부로 우회 임시 연결도로(금암교차로↔가장교차로) 5월 중 개통

[뉴스스텝] 오산시는 서부로 금암교차로↔가장교차로 구간 우회 임시 연결도로를 오는 5월 중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27일 시에 따르면 서부로 금암교차로~발안로 구간 통행이 지난해 7월 전면 제한되면서 인근 교차로를 중심으로 교통정체가 발생 돼 왔다. 이에 시는 단계적인 구간 재개통과 임시 우회 연결도로 개설 등으로 교통 흐름 개선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5월 중 서부로 금암터널 앞↔가장산업동로를 잇는 상

오산시, 2026년 제1회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도 제1회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규 개설을 신청한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지정 심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심사위원회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장기요양 서비스의 질을 확보하고 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청인의 사업 수행 능력을 직접 확인하는 대면 심사 방식으로 진행됐다.위원회는 장기

오산시 대원1동, 한파 대비 경로당 순회 방문… 어르신 안전·건강 점검

[뉴스스텝] 오산시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는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관내 경로당 30개소를 대상으로 순회 방문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이번 경로당 순회 방문은 갑작스러운 기온 하강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난방시설과 한파 대비 물품 관리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원1동장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각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난방기기 작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