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9 12:25:49
  • -
  • +
  • 인쇄
데이터를 활용한 5개 비즈니스 아이디어 선보여
▲ 강원도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도는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8월 9일 춘천 더잭슨나인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총 21개 팀이 참가하여 의료․건강, 농업, 문화․관광,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아이디어가 출품되었고, 두 차례의 평가 및 고도화․사업화 자문을 거쳐 5개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 이 날 발표 및 평가를 통해 순위를 겨룬다.

심사위원단은 데이터, 투자, 특허 등 분야별 5인의 전문가로 구성되고, 그 외에 전문 투자자(VC) 5인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발표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에게는 대상인 ‘강원도지사상’과 함께상금 3백만원이 수여되고, 행안부가 개최하는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 강원도 대표로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강원도는 데이터 축적․활용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데이터산업 수도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년부터 민․관 협업으로 정밀의료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및 라이프로그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관련 실증사업을 추진하는 등 우리나라의 정밀의료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R·D, 서비스 개발의 단계적 지원 및 기업들의 도내 정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광진 강원도 첨단산업국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놀라운 아이디어를 보여준 혁신가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이번 대회에 소개된 아이디어들이 사람들이 즐겨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는 ‘2025년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관내 고등학교에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알리고, 음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18일 삼일중·고등학교, 19일 삼척고등학교에서, 20일에는 삼척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캠페인을 실시했다.건강증진과, 정신건강복지센터, 통합건강증진사업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아베끄 팝업스토어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콘텐츠그룹 아베크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플라츠2(PLATZ2)에서 열리는 식문화 전시 ‘롱테이블마켓(Long Table Market)’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F&B 브랜드와 로컬 크리에이터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식문화 전시로, 강원·제주·충남 등 국내 다양한 지역에서 발굴된 브랜드들이 ‘한 끼의 식탁’을

산청군,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 개최

[뉴스스텝] 산청군은 오는 22일 생초체육공원에서 ‘2025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도내 10개팀 25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50대와 60대 부문으로 나눠 풀리그 승점제로 진행된다.산청군은 이번 대회가 장년층 체육 활성화와 함께 선수단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대회가 건강과 화합, 지역 활력을 동시에 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