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 사회공헌으로 빛나다”…서울시, 제1차 가치동행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2:30:13
  • -
  • +
  • 인쇄
중장년 밴드 공연, 유인경 명사 특강, 참여자의 생생한 사례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제1차 가치동행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오는 5월 23일 오후 2시,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서울시 도봉구 마들로13길 84)에서 ‘제1차 가치동행콘서트’를 연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대표 사회공헌 일자리인 ‘서울 중장년 가치동행일자리’ 참여자들이 자신의 활동 경험을 시민들과 나누며, 중장년의 사회참여와 공감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시는 중장년의 지속적인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복지기관·공공시설·문화시설 등에서 사회공헌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 중장년 가치동행일자리’ 사업을 수행 중이다.

‘우리가 선택한 가치 있는 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장년 밴드 ‘오플밴드’의 작은 음악회와 유쾌한 입담으로 잘 알려진 유인경 작가가 ‘새로운 삶과 가치의 만남’을 주제로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이어서 일자리 참여자들의 생생한 활동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시민 밴드 ‘오플밴드’는 중장년에게 친숙한 가요 무대로 행사의 문을 열며, 현장을 활기차고 따뜻한 분위기로 물들일 것으로 기대된다.유인경 작가는 ‘새로운 삶과 가치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사회공헌이 개인 삶에 주는 긍정적 변화와 가치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어지는 서울 중장년 가치동행일자리 참여자 3인의 사례 발표에서는 생생한 활동 경험담과 일하는 즐거움을 시민들과 직접 공유한다.

현장에는 서울 중장년 가치동행일자리를 소개하는 전시월이 설치되며, 참여자들이 직접 해설자로 나서 관람객을 안내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돼 행사에 재미와 몰입을 더한다.

가치동행콘서트는 올해 총 3차례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이번이 첫 번째 무대다. 중장년 세대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5월 18일까지 가능하다.

2차 행사는 7월 8일, 3차 행사는 9월 9일에 각각 개최된다. 경희대학교 김만권 교수와 김민식 전 MBC PD가 명사특강을 통해 중장년의 성장과 동행하는 기쁨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사례 공모로 선정된 사업 참여자들의 다양한 사회공헌 이야기를 공유하며 활동 현장에서 피어난 따뜻한 가치를 시민들과 나눌 계획이다.

정진우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가치동행콘서트는 단순한 문화 행사를 넘어, 중장년의 가치 있는 경험을 조명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참여자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열정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