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도서관, 도서관의날·제60회 도서관주간 독서문화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2:25:40
  • -
  • +
  • 인쇄
다산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
▲ 다산도서관, 도서관의날·제60회 도서관주간 독서문화행사 운영

[뉴스스텝]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 주간 및 제2회 도서관의 날을 맞아 4월 12일부터 26일까지‘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 전시,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북 체험이벤트’,‘그림책 원화전시회’,‘과년호 잡지 나눔’,‘작가와의 만남’,‘대출정지 해제 이벤트’등을 운영한다.

특히 4월 12일 토요일 오전10시30분에 다산도서관 강의실에서 열린‘작가와의 만남’은 최송희 작사가·아동문학연구가와 '읽고 만드는 그림책, 만나볼래?'라는 주제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우리 아이 교육에 맞는 바른 그림책 선택에 관한 북토크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다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ar증강현실책, 책읽어주는 부엉이가 들려주는 동화책을 접하는 '상상력 자극하는 똑똑한 디지털북 체험'이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즐거운 디지털북 독서시간을 가졌다.

고령군은“도서관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지식문화를 향유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다음 달 중순부터 남원주역세권 임시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뉴스스텝] 원주시는 KTX 원주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남원주역세권 임시 공영주차장’을 다음 달 중순부터 무료로 개방한다.그동안 KTX 원주역 주변은 주차 공간이 부족해 불법 주정차가 만연했고 이용객들의 불편도 컸지만, 이번 대규모 무료 주차장 개방으로 이러한 문제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주차장은 남원주역세권 내 유휴 부지 7필지를 활용해 조성됐으며, 축구장 약 3

김영환 지사, 의료비후불제 신청가정 위로‧격려

[뉴스스텝] 충청북도가 경제적 부담으로 제때 치료를 받기 어려운 도민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의료비후불제가 다자녀가정의 자녀 치료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김영환 지사는 28일 청주 마이크로병원을 방문해 최근 수술을 마친 아동과 보호자를 만나 위로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해당 가정은 아이가 놀이 중 다쳐 코뼈가 골절돼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었으나 높은 병원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이를 SNS에 호

홍성군, 환경부 장관상 ‘발전상’ 수상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7일 개최한 ‘2025 하수도 연찬회’ 시상식에서 환경부장관상(발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환경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의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를 하수도 정책 추진 시설 운영 실적 및 주민 체감도 등 다각도로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특히 홍성군 수도사업소는 그룹별 1차 실태점검에서 3년 연속 평가점수가 상승했으며, 최근 5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