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지적 감성을 자극하는 창원아카데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2:25:43
  • -
  • +
  • 인쇄
유튜브, 문화예술, 재테크, 뇌과학 등 분야별 유명강사 초청 특강
▲ 2024년 창원아카데미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가 오는 8월을 시작으로 2024년 창원아카데미의 막을 연다. 창원아카데미는 분야별 최상위 유명강사의 품격 높은 강연으로 시민들의 지적 감성을 자극하고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창원시 대표 평생학습 사업이다.

이번 창원아카데미는 세대별 주요 관심사 및 권역별 세대 분포를 고려하여, ▲8. 30. 15시 성산아트홀 대극장 박위 ▲9. 20. 15시 3·15아트센터 대극장 김영하 ▲10. 15. 15시 진해구청 대회의실 이진우 ▲11. 3. 15시 CECO 3층 대회의실 장동선과 같이 고품격 맞춤형 강연으로 구성됐다.

창원아카데미의 시작을 여는 유튜버 박위는 ‘장애인 인식개선 및 포용성’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작가 김영하는 소설과 영화 같은 이야기가 어떻게 인간의 공감 능력을 확장하고 우리의 삶 속에서 소통하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삼프로 TV’의 이진우 기자는 ‘알아두면 부자 되는 친절한 경제상식’이란 주제로 전 세대 주요 관심사인 재테크에 관하여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AI 시대, 교육은 어떻게 바뀌게 될까?’라는 주제로 특별한 시간을 가진다. 이는 '2024년 창원시 평생학습·과학축전'과 연계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심동섭 자치행정국장은 “창원아카데미는 매년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 강사 섭외 및 강연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는 사업이다.”라며, “올해 창원아카데미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신청은 강연 일주일 전부터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집인원 미달 시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여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