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문화관광재단, 오락가락 코미디 연극‘운수대통’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2:20:40
  • -
  • +
  • 인쇄
예술경영지원센터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지원사업’ 선정작
▲ 밀양문화관광재단, 오락가락 코미디 연극‘운수대통’공연

[뉴스스텝] 밀양문화관광재단은 예술경영지원센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연극‘운수대통’을 오는 24일 오후 5시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운수대통’은 노인들의 가난, 질병, 외로움을 다룬 공연으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한국 사회 역시 노인문제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작품이다.

치매에 걸린 친구가 숨겨둔 금괴가 있다는 사실을 유일하게 아는 중풍 걸린 친구, 치매에 걸려 벽에 똥칠하는 친구의 기억을 되돌려 금괴를 찾겠다는 눈물겨운 고군분투를 그린 작품이다.

극단 장자번덕의 이훈호 대표는“노인을 통해 인생의 서러운 단면을 비약적으로 펼쳐놓고 서러움에 대한 역설적인 웃음, 미소와 폭소가 작품 전체에 가득하고, 삶의 소중함과 인간의 본성을 꿰뚫는 호소력 짙은 작품”이라 전했다.

이 작품은‘제39회 경상남도 연극제’단체 대상, 연출상, 우수연기상,‘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단체 은상,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과 연기력 면에서 정평이 났다.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밀양문화관광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