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미래가 바뀌는 진로톡톡”진로·진학 토크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2:20:32
  • -
  • +
  • 인쇄
▲ 부산 남구, “미래가 바뀌는 진로톡톡”진로·진학 토크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오는 7월 17일 오후 7시,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남구청 대강당에서‘미래가 바뀌는 진로 톡톡! 우리가 몰랐던 입시, 입시는 전략이다!’라는 제목으로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2025학년도 대입(수시/정시) 전략 △개별 컨설팅 기반의 진로진학 합격 전략 △수능 최저 비법 전략 등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제도에 맞춰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계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입시 현장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정동완 강사(EBS 진로진학 대표 강사)를 초빙했다.

토크콘서트 참여 신청은 남구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홍보 포스터 QR코드 접속을 통해 오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오은택 구청장은“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며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