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수박축제에서 함께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2:25:02
  • -
  • +
  • 인쇄
진안고원 수박축제 27일~28일 동향면 체련공원서 열려
▲ 진안고원 수박축제에서 함께 만나요!

[뉴스스텝] 『제14회 진안고원 수박축제』가 7월 27일~28일까지 동향면 체련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고원지대에서 자란 수박을 주제로 한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가득 준비 되어 있다.

축제 첫날은 퓨전국악밴드인 ‘이희정 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1시에는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 이후에는 본 행사가 시작되며 '수박 빨리 먹기', '수박 퀴즈', 생활문화예술인 동호회 및 주민자치공연 등이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노래자랑에는 트롯가수 강혜연 등 유명 가수들의 무대가 열려 한여름 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한 얼음 맥주와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 코너도 운영돼 방문객들의 입을 사로 잡을 계획이다.

이에 진안읍 만남의 광장에서 행사장까지 등 2개 노선으로 나뉘어 왕복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둘째 날은 투호 등 5개 종목의 체육경기를 진행하며, 찾아가는 예술버스, 평양예술단 및 각설이공연과 지역가수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상설 행사로는 수박 및 한우 할인판매와 수박화채, 수박왕 출품작 전시, 수박 공예,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등을 운영하여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기춘 진안고원수박축제추진위원장은 “청정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수박의 맛 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수박축제를 준비했다”며 “가족들이 함께 수박축제에 방문해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공공기관 운영 투명성 높인다…두 달간 28곳 집중 점검

[뉴스스텝] 경기도가 도 산하 2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년 1월까지 두 달간 ‘2025년 공공기관 점검’을 진행한다.이번 점검은 단순한 적발이나 확인을 넘어, 공공기관 운영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인사, 복무, 공용차량 관리 등 반복적으로 문제가 지적된 분야를 중심으로 실태를 면밀히 확인하고 개선 가능성을 논의할 방침이다.점검은 전체 공공기관 총괄

스마트팜 딸기로 배우고 나누고 즐기고…광명시, 어린이·취약계층 대상 딸기 체험 프로그램 무료 운영

[뉴스스텝] 광명시가 어린이와 취약계층을 위한 스마트 농업 기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시는 12월 한 달간 관내 복지관, 치매센터,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딸기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1월 22일 광명동굴 근처 옛 업사이클아트센터(가학로85번길 142)에 문을 연 ‘광명동굴 딸기 스마트팜’에서 생산한 딸기를 활용해 운영한다.시는 내년 3월 정식

영등포구, '회색청년 관계회복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청년 사회적 연결망 확장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올해 처음 운영한 ‘회색청년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 약자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의 하나로, 대인관계나 사회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른바 ‘회색청년’의 사회성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스스로 변화의 동기를 찾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